효광원 소개
Home 효광원 소개원장인사말

원장인사말

효광원 원장 김현 마테오 신부입니다.



안녕하세요.


효광원은 가난하고 소외된 이웃들에 대한 진실한 사랑을 실천하고자 하는 가톨릭 사회복지인 Caritas의 정신에 따라 1984김영환 타데오신부님에 의해 설립된 우리나라의 첫 번째 교호시설(현 보호치료시설)입니다.


우리 효광원은 전국 13개 지방법원 또는 가정법원으로부터 아동들을 위탁받아 올바른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습, 직업훈련, 상담, 자립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동들이 효광원에 머무는 6개월이라는 시간 동안, 효광원의 모든 직원들은 아동들에게 따뜻한 사랑과 관심을 기울이며 퇴소 후 돌아갈 가정과 사회에서 잘 적응하며 생활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습니다.


효광원의 모든 프로그램은 아동 스스로 자신의 지난날을 반성하고 자신에게 주어질 미래를 계획하며 자신이 설정한 목표를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도움을 줄 것입니다. 또한 아동이 가진 잠재력과 강점에 초점을 맞추고 개개인의 특성을 고려한 상담 및 교육을 제공할 것입니다.


우리 효광원 임직원 모두는 효광원에 입소하는 아이들 모두가 세상의 밝은빛이 되어 살아갈 수 있도록 지도하고 교육할 것이며, 자신의 꿈과 희망을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기울일 것입니다. 우리 아이들이 훌륭하고 멋지게 성장할 수 있도록 기도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효광원 원장 김현 마테오

상단으로 이동